뒷마당 텃밭 가꾸기 Making Vegetable Garden in my backyard

728x90
Raised Beds 텃밭 테두리
Raised Beds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뒷마당에 채소 텃밭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마침 이번 주말 날씨가 좋아서 일을 시작했다. 미국에선 텃밭을 만들 때 Raised Bed라고 땅을 파는 대신, 땅 위에 틀을 두고 좋은 흙을 부어서 그 안에서 채소를 기른다. 미국 가드닝센터인 Lowe's 에서 나무 판자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 만들어볼까 했지만, 나무는 나중에 썩을 염려도 있고 변색도 돼고 설치할 때 못을 박아야해서 번거로운 면이 있다. 고심 끝에 고른 내 레이즈드베드는 조립이 엄청 간단한데다가 시간이 지나도 헤지지 않고, 나중에 2층, 3층으로 쌓아올릴 수도 있는 장점도 있다.

코너에 끼워서 조립! 도구나 나사따위 불필요

 

이 틀에다가 판자를 끼우면 끝... 핵간단 ㅎ

멀칭 (Landscape Fabric 깔기)

뒷마당엔 잡초가 많아서 한국에선 비닐멀칭이라 불리는 랜드스케잎 패브릭을 바닥에 깔기로 했다. 제초제를 써서 죽일 수도 있지만 내가 기르는 채소 근처에서 화학약품을 쓰는 게 꺼려졌다. 그래서 외관상 현재로서는 엄청 이쁘진 않지만 주변 잡초를 일일이 파내지 않아도 되고 제초제를 쓰지 않아도 되서 만족이다.

지렁이분변토 ㅎ
해충 방지용 메리골드 각 코너에 심기

야무지게 메리골드 모종도 사와서 각 모서리마다 심어주었다. 메리골드에서 나오는 향이 해충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들었다.

미국 당근 모종
양파 모종 너무 많다 ㅠ

있는 모종부터 심고 보니 자리가 모자랐다. 이놈의 양파 모종은 왜이렇게 많은지 버리기에도 아까워서 다 심으려다 보니깐 내가 원하는 채소를 오히려 적게 키우게 생겼다.

한국 채소 씨앗 콜렉션 🙊

이번 채소밭 일굴 생각에 고이고이 모아뒀던 한국 채소 씨앗 대 방 출 !!

물 주기

저 어딘가에 심겨져있는 한국 채소 씨앗들 ㅋㅋㅋㅋ

한국 애호박 씨앗

애호박씨앗은 심는용은 처음 봐서 찍어놨는데 그냥 호박씨 모양이다 ㅋㅋㅋ

이건 남편밭 (여기에도 내 양파 더 심음)

여긴 스카일러 밭인데 딸기 브로콜리 오이 모종을 사다 심어놨다. 자리가 남아서 내 양파 모종 또 꼽사리 끼웠다. ㅋㅋㅋ 근데 미국 딸기 진짜 개노맛이다... ㅎ 왜 키우는지 모를!

나중에 차차 이쁘게 꾸미고 또 여유가 되면 더 많은 레이즈드 베드를 사서 조립 확장할 예정이다 🙆‍♀️ 이렇게 미국 남부 시골에서 한국 채소 자급자족하는 법 끄읏

반응형

JADE

Life in Alabama :: 미국일상블로그

    이미지 맵

    Gardening/Vegetable Garden 텃밭 다른 글

    이전 글 Previous

    다음 글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