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골 텃밭 유기농 마늘 수확 및 보관하기 Homegrown Garlics 🧄🧑‍🌾 #리틀포레스트

728x90

(2020년 9월-10월 마늘 심기 포스팅)

 

 

 

[미국텃밭] 이탈리안 마늘 심기/키우기, 체스녹 마늘 Planting Chesnok Red, Italian Garlic Bulbs

10/4/2020 마늘은 비옥한 땅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비료를 한가득 부어주었다. 그리고 둘루스 한인마트 에이치마트에서 구입했던 중국산 마늘도 몇 알 심어주었다. 10/10/2020 중국산 마늘 외에 채소

jadenskylar.tistory.com

 

 

[9월/미국일상] 가을의 채터누가, 텃밭에 마늘 심기 | Life in Alabama

둘루스 H마트에서 사온 미리 재워놓은 제육볶음과 불고기거리를 사와서 시부모님과 함께 저녁을 먹었다. 맛있다고 해주셔서 다행이었다. I cooked Korean dishes for my parents in law. I bought pre-marinated..

jadenskylar.tistory.com

 


 

2021년 체스녹 마늘 수확 (하드넥)

 

 

[미국텃밭] 체스녹 마늘 수확하기

이쪽 텃밭에 마늘은 후발주자로 심었는데 거의 대부분이 땅으로 쳐진듯 기울길래, 시험삼아 마늘 하나를 뽑아 보았다. 내 손으로 직접 키운 유기농마늘이라니!!! 너무 신리하다. 흙을 텃밭상자

jadenskylar.tistory.com

 


 

2021. 5. 30.

 

 

체스녹 마늘(하드넥: 마늘쫑이 생김)에 이어서 작년 가을에 심은 이탈리안 마늘(소프트넥: 마늘쫑 x)을 수확했다. 양이 꽤나 많아서 오바 보태서 ㅋㅋ 한 트럭 나옴!

 

 

 

카트에 가득 실린 이탈리안 갈릭
수확 직후에는 마늘에 수분기가 가득함

 

 

마늘 수확 후 보관방법은 서늘한 곳에 마늘을 일정기간 마르게 둬야 한다. 그 이유는, 마늘 겉에 수분기 가득한 흙이 마르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고, 아직 줄기에 저장된 영양분들이 마늘 뿌리(구근)로 가도록 돕기 때문이다.

위에 사진을 보면 줄기가 아직 초록색인데 이게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두면 된다.

 

 

 

 

 


 

 

수확 후 차고에 보관한 지 일주일 후

2021. 6. 6.

 

 

 

마늘 수확 후 차고 보관한 지 일주일

 

 

비교적 서늘한 차고에 마늘을 보관한 지 일주일 되는 날, 마늘 줄기 부분이 확연히 갈색으로 변한게 보인다. 

 

 

 

 

수확 직후 vs 일주일 후 비교

 

 

일주일 전 모습과 비교하면 확실히 줄기가 갈색으로 변하고 뿌리 부분에 묻은 흙이 건조해졌다.

 

 

 

 

 

 

 

마늘 줄기 부분을 뿌리에서 좀 떨어져서 잘라줬다. 

 

 

 

 

 

 

 

가장 좋은 방법은 브러쉬를 가지고 겉에 묻은 흙을 털어내주는 것이다. 그래야 마늘 껍질이 썩는 걸 방지할 수 있다. 나는 브러쉬가 없어서 흙이 묻은 겉껍질을 벗겨 주기로 했다.

 

 

 

 

 

 

 

카트 한 가득 담은 마늘을 하나씩 정성스레 손질해서 알디에서 산 통기성 좋은 그물망에 보관을 해준다.

 

 

 

 

 

 

껍질을 벗기면 아주 뽀~얗고 싱싱한 마늘이 보인다. 😍 내가 키웠다니! 너무 자랑스러워지는 순간임. 이렇게 하나 하나 손질하다보니 시간이 꽤 흘렀다.

 

 

 

 

 

왼쪽부터 체스녹-중국산마늘-이탈리안마늘

 

 

마늘 뿌리도 짧게 잘라서 마늘 종류별로 그물망에 넣어주니 이만큼이나 나왔다! 스카일러는 마늘 별로 안먹어서 이게 다 내꺼란 소린데... 오 일년안에 다 못먹을듯 ㅋㅋㅋㅋㅋ 마늘부자됨

 

 

 

 

 

ETSY에서 구입한 이탈리안 갈릭
체스녹 마늘 (겉껍질이 핑크빛이 돔)
H마트에서 구입한 중국산 마늘

 

 

체스녹과 중국산 마늘은 하드넥, 즉 줄기 가운데 마늘쫑이 자라서 마늘 알들이 바깥쪽으로 벌어지는 형태고 껍질이 종이같이 바스락 거려서 통마늘을 손으로 비벼주면 껍질이 비교적 쉽게 까진다.

소프트넥인 이탈리안 갈릭은 마늘쫑이 없는 형태로 마늘 알들이 가까이 붙어있고, 마늘 껍질을 벗기기가 하드넥에 비해 다소 시간이 드는 편. 이탈리안 갈릭은 마늘의 맵고 알싸한 맛이 상대적으로 적고 향이 좋아서 요리할 때 넣기에 좋다고 한다. :)

 

올해 본격적으로 처음 키워본 마늘인데 풍작이라서 올해 가을에 또 심어볼 예정이다. 키우기 쉽고, 유용한 작물인 마늘! 직접 키워보기 강력 추천드림. 

 

이상 미국 시골 알라바마에서 키운 뒷마당 텃밭 마늘 수확기/보관하기 포스팅 끝.

 

 

Copyright ⓒ JadenSkylar 2021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JADE

Life in Alabama :: 미국일상블로그

    이미지 맵

    Gardening/Vegetable Garden 텃밭 다른 글

    이전 글 Previous

    다음 글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