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신혼집] LG 사운드바 + 65인치 TV 후기 LG 4K Smart OLED TV AI ThinQ® LG SN7R 35인치 5.1.2 채널

728x90

#내돈내산

LG CX 65 inch Class 4K Smart OLED TV AI ThinQ®

LG SN7R 35" 5.1.2 Channel High Resolution Home Theater Sound System with Dolby Atmos

 

 

 

 

 

온라인 코스트코 특가로 주문한 LG OLED TV

 

 

 

 

3년 전 산 삼성 65인치 커브드 TV를 큰 문제없이 써왔지만 스카일러가 빛번짐이 너무 신경쓰인다하여 OLED 티비로 바꾸고 싶다고 해왔었다. 마침 코스트코 연말 특가로 LG OLED TV가 있어서 부리나케 접수해봄 -_-ㅋ 코스트코에서 LG OLED 티비 사는 김에 LG 사운드바 시스템도 함께 구입해서 홈시어터처럼 만들기로 했다. 코스트코에서 LG 사운드바 시스템 또한 거의 40% 정도 할인하고 있었다.

 

 


 

 

 

엄청 얇은 TV 두께
티비 받침대 설치에 애를 먹었다.

 

 

 

 

티비 스크린 두께가 워낙에나 얇아서 티비를 세울 때 망가뜨리지 않을 지 걱정이 되었다. TV 받침대가 잘 들어가지 않아서 스카일러가 고생을 많이 했다. TV 스탠드가 조금 더 높이가 높았다면 하고 아쉬운게 이후 설치한 사운드바 때문에 화면 일부분이 가려지는 경우가 있어서다. 

 

 

 

 

 

 

 

LG 홈시어터 사운드 시스템

 

 

 

 

LG 홈시어터 사운드바 시스템은 총 3종류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사운드 바, 서브 우퍼, 그리고 백그라운드 사운드 스피커 2개가 같이 온다. 이 정도면 정말 좋은 구성에 가격도 괜찮아서 놓치지 어려웠던 딜이었다.

 

 

 

 

 

 

 

티비 앞 메인 사운드바, 뒤쪽에 서브우퍼

 

 

 

 

홈시어터 홈시어터 말만 들었지, 얼마나 비슷할까 싶었는데... 정말 신세계였다. 얼마나 TV 화질과 스피커 성능이 좋은지, 그동안 봐왔던 드라마들 영화들을 재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TMI 다시 보는 거 엄청 싫어하는 편임) 뒤 편에 놓은 작은 스피커 두 대는 메인 스피커들에 비해 성능은 한참 못 미쳐도 공간감을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얼마 전, 성호육묘장 유투브 영상을 보고 있다가 근처에서 수탉이 우는 소리가 들리길래 '우리집 밖에 웬 수탉이 왜 우나'라고 생각했다가 그 영상에 함께 들어간 수탉 울음 소리가 내 뒤에 스피커로 재생된 거였다.... 그리고 영화 「살아있다」 를 재생해봤는데, 폭발음과 사람들이 웅성이는 소리들이 정말 영화관처럼 공간감있게 들려서 현장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내가 요즘 잘 보고 있는 스타트업을 찍어봤는데, 아무래도 갤럭시폰으로 TV화면을 찍은 거다보니 실제로 보는 것과는 색감과 화질에 차이가 있다. 파란끼가 도는 것처럼 보이는데 TV화면은 안그렇다. 아무튼 화질이 이 것보다 훨씬 더 좋고 빛번짐이나 부분흐림 같은 문제가 없어서 만족도가 아.주. 높다. 특히 넷플릭스에는 돌비 비전이나 돌비 앳모스 기준에 맞춰 촬영된 영상들이 있는데 그런 영상들은 특히나 더 몰입감을 준다. 

 

 

 

 

벽난로 선반 Mantel에 크리스마스 데코한 모습
(요즘 스테이시 So Bad 한곡 무한재생 중)

 

 

그래서 결론은... 좋다... 진짜 좋다! 스카일러가 OLED TV에 홈시어터 사운드바 사자고 할 때도 큰 감흥이 별로 없었다. 워낙 막귀에 막눈이라 큰 차이점이 있을까 싶었는데, 오히려 구입 후에 내가 훨씬 더 좋아하면서 이용하고 있다. 영화랑 드라마를 보는 몰입도나 현장감이 그 전과는 차원이 다르다....! 이 플렉스는 아주 옳았다! 유일한 단점은 LG TV 스탠드 높이 그거 하나다. ㅋㅋㅋ 그거 빼고 다른 건 진짜 다 좋다.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

 

 

 

 

 

Copyright ⓒ JadenSkylar 2020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JADE

Life in Alabama :: 미국일상블로그

    이미지 맵

    Life in Alabama/Reviews 다른 글

    이전 글 Previous

    다음 글 Next